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엠베스트

특목고/자사고 대비 2017 겨울방학 특강 엠베스트 컨설팅 학원 재택담임모집
  • 종합반 이용안내 엠베스트 활용 Tip 전체강좌 맞보기 쿠폰 등록하기 FAQ 바로가기

진로찾기 가이드

입시전략 연구소 > 진로활동 > 진로찾기 가이드
스크랩 닫기

빅데이터는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필요를 조금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 디저트 회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일주일 중 어느 요일이 가장 피곤한지를 조사, 분석한 후 월요일 2시 16분이 가장 피로도가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월요일에는 달콤한 푸딩 디저트를 드세요!’라고 광고했고 매출이 상승하게 되었죠.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를 연구하고 분석해서 얻은 마케팅 효과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가 기업에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각 지역마다 시민들의 패턴을 분석해서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고 보완하는 것에도 빅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심야 버스가 생겨날 수 있던 기반도 바로 ‘빅데이터’입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시민들의 야간 택시 이용률을 분석하고 가장 많은 곳에 심야버스를 제공한 것이죠. 이렇게 우리 사회 곳곳에서 정보 분석의 기반으로 사용되고 있는 빅데이터로 인해 이와 관련한 직업도 주목 받고 있는데요. 빅데이터의 인력 수요는 2018년에 2.2배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로 인해 우리 사회의 모습이 변하는 만큼 직업의 모습도 많이 달라질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