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통합검색

검색
재택담임모집

  • 전체강좌 맞보기
  • 쿠폰 등록하기
  • FAQ 바로가기

도전! 기출면접

입시전략 연구소 > 면접기출 > 도전! 기출면접
모의면접 참여기간 : 2019.05.20 ~ 2019.06.16 최우수상 발표일 : 2019.06.17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2019 <경기외고> 기출문제

A, B, C, D 학생이 학생회장 선거에 출마했다.
선출 방법 3가지에 대한 각각의 장단점을 말해 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방법과 그 이유를 말 해 보시오.
[선출 방법]
(1) 임원들한테 오전부터 1점씩 매겨서 가장 높은 점수가 나온 후보
(2) 과반이 넘은 후보
(3) 토너먼트 방식으로 선택 

내 의견 보기 ※ 현재 0/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2019 <포항제철고> 모의면접 최우수상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축하합니다!
    엄지혁 (sydm*****) 엠友
    저는 반대합니다. 그 이유는 국민의 기본권 중 3가지를 침해하고 빈부격차를 심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우선 국민의 자유권을 침해합니다. 자유권은 국가 권력에 의하여 자유를 제한받지 아니하는 권리입니다. 물론 국민의 건강을 지켜야할 의무는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하면 국민의 자유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의무를 지키기 위해 권리를 침해하는게 맞을까요? 비만세는 평등권도 침해합니다. 사람들은 기초대사량이 각각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금만 먹어도 체구를 유지하는데 반해 어떤 사람들은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만세는 고열량 식품에 세금을 부과해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들에 대한 차별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추구권 침해 입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식이 다릅니다. 즉, 고열량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사람이 좋아하는 식품을 사지 못한다면 그것은 행복추구권 침해입니다. 그리고 빈부격차의 심화입니다. 부자들은 건강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반면 빈곤층들은 저렴한 고열량 음식으로 끼니를 때웁니다. 이마저도 세금이 부과된다면 빈부격차가 더 심화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비만세에 대해 반대합니다.
    김형호 (khh0****) 엠友
    저는 비만세 도입에 대해 반대합니다. 국가가 국민의 건강을 지켜야 할 의무는 있습니다. 하지만, 비만세는 실효성도 없고 부작용이 더욱 크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담뱃세를 붙인다고 해도 흡연자들이 담배 안 사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비만세를 붙인다고 해서 국민들이 그 제품을 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환상입니다. 또한, 그 사람이 비만이라고 해서 더 무거운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국민 평등에 원칙에 위배되는 헌법 위반입니다. 비만이 죄는 아니지 않습니까.

    * 모의면접 최우수상은 매월 셋째 주에 발표 및 시상하며, 경품은 회원 정보에 기재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길 바랍니다. * 경품이 제공될 시,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가 세무 당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기출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