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엠베스트

특목고/자사고 대비 1:1 비교과 활동 집중 컨설팅 재택담임모집
  • 종합반 이용안내 엠베스트 활용 Tip 전체강좌 맞보기 쿠폰 등록하기 FAQ 바로가기

도전! 기출면접

입시전략 연구소 > 면접기출 > 도전! 기출면접
모의면접 참여기간 : 2017.03.13 ~ 2017.04.12 최우수상 발표일 : 2017.04.13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2017년 <하나고> 기출문제

행복,통증,언론의 자유 중 하나를 선택해 수량화 또는 수치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 해 보시오. 

내 의견 보기 ※ 현재 0/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2017년 <과천외고> 모의면접 최우수상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축하합니다!
    박형빈 (unha********) 엠友

    소수의 지혜로운 사람들이 다스리는 나라가 현명하다고 생각하지만, 올바른 나라는 다수의 보통 사람들이 다스리는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다수의 보통 사람들이 다스리는 나라는 민주적이라는 데서 올바르다고 볼 수는 있지만, 다수의 의견을 일치시키고 나라를 이끌어나가는데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그리스와 같이 나라의 규모가 도시 국가만큼 작으면 어떤 정치적 문제에대한 의견이 갈릴 가능성도 적고, 만장일치를 만들기도 쉽겠지만 요즘같이

    국가의 규모가 크면 다수의 의견을 만족시키는데 분명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소수의 지혜로운 사람들이 다스리는 나라는 민주적이지 못하다는데에서 올바르지 못하지만,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 능력을 마음껏 쓸 수 있다면 나라가 잘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윤철 (3667*****) 엠友

    다수의 보통 사람들이 다스리는 나라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취하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현명한 사람이라도 마을의 중요한 사안 등을 결정할 때는 모두의 권리와 이익을 존중하려는 마음을 가지겠지만 행동으로도 이어지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모두의 마을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아닌 소수만을 위한 마을로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반면, 다수의 보통 사람들이 다스리는 마을은 서로의 의견을 공유해 특정인만 이익을 취하는 행위를 피할 수 있고, 공평한 마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자의 마을은 현재 사회의 민주제와 비슷합니다. 현재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간접 민주주의를 택하고 있지만 마을의 경우에는 사람도 비교적 적고, 사람들간의 소통 네트워크망의 범위도 적기 때문에 중요한 사안을 처리할 때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마을을 위한, 다수의 공동체에서의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소수의 지혜로운 사람들이 다스리는 마을은 처음에는 더 나은 방법을 빠르게 찾아서 해결해 나갈지 모모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자신이 가진 권력과 결정권을 이용해 많은 죄를 범하고, 결국 파멸에 이를 것입니다. 

    * 모의면접 최우수상은 매월 셋째 주에 발표 및 시상하며, 경품은 회원 정보에 기재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길 바랍니다. * 경품이 제공될 시,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가 세무 당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기출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