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엠베스트

재택담임모집
  • 종합반 이용안내 엠베스트 활용 Tip 전체강좌 맞보기 쿠폰 등록하기 FAQ 바로가기

도전! 기출면접

입시전략 연구소 > 면접기출 > 도전! 기출면접
모의면접 참여기간 : 2017.04.13 ~ 2017.05.12 최우수상 발표일 : 2017.05.13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2017년 <외대부고> 기출문제

인간의 수명을 1000세까지 연장하기 위한 과학기술을 제시하고

그에 따라 발생되는 사회적, 개인적인 측면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내 의견 보기 ※ 현재 0/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2017년 <하나고> 모의면접 최우수상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축하합니다!
    김건우 (kimk******) 엠友
    행복, 통증, 언론의 자유는 모두 추상적인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나는 세 항목 중 언론의 자유를 수치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언론은 대중들의 생각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그만큼 언론이 얼마나 자유롭게 보도하는지 또 신뢰성이 있는지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어떤 언론사가 특정 기업의 압력에 의해 특정 기업을 옹호하는 기사만 쓴다면 그 언론사는 지유롭지 못한 언론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소신있게 생각을 표현하는 언론사는 자유로운 언론이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매년 국가별로 언론의 자유를 규정하는 언론자유지수에 따르면 정치인이나 미디어에 대한 합리적인 비판을 담은 글이나 간접적인 외부의 압력이 있는가에 대한 여부를 통해 언론자유지수를 수치화해서 나타낸다고 한다. 따라서 이러한 기준을 통해 언론의 자유를 수치화해서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김성현 (qmfo*********) 엠友
    저 셋 중에 고른다면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통증"\;을 수량화 또는 수치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행복은 사람마다 ''''취향''''이나 ''''상황에 대한 만족감''''이 너무 달라서 수치화시키려면 굉장히 많은 경우의 수를 다 따져봐야 하고, 언론의 자유는 말의 이중적 의미나 말하는 태도를 규제하기가 애매할 것이다. 통증은 어떻게 아픈지(예 : 쑤시는가? 지끈거리는가? 따가운가? 두들겨 맞은 것처럼 아픈가?), 왜 아픈지(예 : 베였는가? 긁혔는가? 찢어졌는가? 찧었는가?)에 따라 얼마나 다쳤는지(예 : 베였다면, 몇 밀리미터만큼 베였는가? 긁혔다면, 얼마나 큰 부분을 긁혔는가? 찧었다면, 어디를 찧었는가? 피가 나는가?) 등을 물어보고 대답에 따라 통증의 정도를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모의면접 최우수상은 매월 셋째 주에 발표 및 시상하며, 경품은 회원 정보에 기재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길 바랍니다. * 경품이 제공될 시,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가 세무 당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기출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