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통합검색

검색
재택담임모집

  • 종합반 이용안내
  • 엠베스트 활용 Tip
  • 전체강좌 맞보기
  • 쿠폰 등록하기
  • FAQ 바로가기

도전! 기출면접

입시전략 연구소 > 면접기출 > 도전! 기출면접
모의면접 참여기간 : 2018.01.15 ~ 2018.02.12 최우수상 발표일 : 2018.02.13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2018 <강원과고> 기출문제
가족 중 1명이 암에 걸렸다. 병을 고칠 수 있는 유일한 약제사가 약값으로 2억을 요구했다. 어렵게 구한 돈이 1억 밖에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내 의견 보기 ※ 현재 0/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2018 <인천과학고> 모의면접 최우수상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축하합니다!
    홍혁준 (gurw*******) 엠友
    우리는 공동목장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목장이란 것을 잘 생각해야한다. 그러면 이 공동목장을 사람들은 모두가 서로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데까지 규칙을 만들고 지키려 할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의 눈치를 신경쓰지 않으며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그것이 있기에 마음대로 풀어 놓을 수 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그 많은 양들을 풀어놓고 자신이 편익을 누렸다. 이것을 사회에서 만들어진 규칙을 가지고 본다면 잘못된 행동이다. 그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했고, 그 행동이 규칙에 어긋났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잘못된 행동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이야기를 통해서 공동목장을 사용할 때에는 규칙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규칙이란 게 존재하지 않는다면 이야기의 주인공처럼 행동하는 사람이 언제 나타날지도 모르기때문입니다.
    장수영 (jang*****) 엠友
    공동 목장은 나 혼자 쓰는 목장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이 쓰는 목장입니다. 하지만 이 글에 나온 사람은 이기적인 생각을 가지고 자신의 양을 목장에 잔뜩 풀어놨습니다. 결국 이 목장은 폐쇄되어 모두가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비극적인 상황을 초래하고 맙니다. 이는 이기적인 행동이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그 행동을 한 본인도 피해를 입는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우리는 나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생긴 피해가 결국 나에게로 돌아온다는 것을 깨닫고 이타심을 갖고 살아가야 합니다.

    * 모의면접 최우수상은 매월 셋째 주에 발표 및 시상하며, 경품은 회원 정보에 기재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길 바랍니다. * 경품이 제공될 시,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가 세무 당국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기출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