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역으로 바로가기 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통합검색

검색
재택담임모집

  • 종합반 이용안내
  • 엠베스트 활용 Tip
  • 전체강좌 맞보기
  • 쿠폰 등록하기
  • FAQ 바로가기

직업 집중탐구

입시전략 연구소 > 진로활동 > 직업 집중탐구
스크랩 닫기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해요.

한 편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 광고 계약 체결, 기획, 제작, 미디어 선정 등 광고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상품을 차별화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 분석과 수많은 아이디어 회의가 이루어집니다.

분석력과 기획력이 가장 필요해요.

하나의 제품을 광고하기 위해서는 그 제품 자체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하고 시장상황이나 소비자 성향 등과 관련된 방대한 자료를 분석해야 합니다. 또한 창의력을 발휘하여 제품을 홍보할 기획력도 당연히 필요합니다.

향후 5년간 고용은 다소 증가할 전망이에요.

모바일, 온라인, 케이블TV 등 뉴미디어 광고가 성장함에 따라 광고기획 전문 인력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 광고, 모바일 광고, 스마트 광고 등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광고전문가의 수요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FTA 체결 확대나 기업의 해외진출이 증가하면서 광고기획자 인력의 해외 진출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광고 동아리 참여, 광고공모전 출전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 도움이 돼요.

광고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홍보학과, 신문방송학과, 문예창작과, 경영학과 등을 전공하면 좋습니다. 다만 광고 분야의 경우 다양한 전공자도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동아리 참여, 다양한 광고공모전 출전, 광고회사의 인턴 활동 등을 하면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광고 기획자를 꿈꾸고 있다면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생각들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펼치는 연습을 해보면 좋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만큼 사회의 다방면에 관심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고 기획자와 관련된 도서도 읽어보면서 광고 기획자의 꿈을 키워나가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문의기관>

기관 주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www.kobaco.co.kr
광고정보센터 www.kfaa.org
한국광고산업협회 www.kaaa.co.kr